-극성 첨가제의 흡착/탈착
-산화 환원 반응
–트라이보 윤활막 필름 형성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전기 전압을 적용하여 전기 접촉 저항
–전류가 흐르기 때문에 윤활성에 미치는 영향
-Potential 전위를 적용하여 윤활성 제어
이에 따라, EV 전기자동차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당면한, 전기 침식 마모 현상 발생에 대하여, 미국 산호세에 위치한 TRIBOLOGY 관련 BRUKER사는 실험장치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STLE 학회에서 발표 하였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전기자동차용 윤활유의 마찰마모윤활 시험장치의 윤활 특성 시험장치 입니다.
BRUKER사 모델 UMT TRIBOLAB 만능 마찰마모윤활 시험기에 새로 개발된 실험장치 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전기자동차에 마찰마모가 발생하는 소재와 윤활유간의 마모 상흔 이미지 입니다.
왼쪽 부터 전류가 0.5A->1.5A->3A DC 로 증가 될 수록 마찰발생 샘플 표면의 마모 상흔 Spark Pit이 많아지고 커집니다.

아래 이미지는, 전기자동차에 마찰마모가 발생하는 소재와 윤활유간에 전류의 강도가 증가할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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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년 개업 이후, 지난 30여년간
최첨단 장비들을 국내에 소개 및 판매 기술 지원하여 왔으며, 또한 이기술을 바탕으로 일부 품목 제조를 통하여 국산화에도 노력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국내 기술 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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