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형 고속 마찰력 측정기

(왕복형 고속 마찰력 측정기 ; 왕복형 전용 마찰력, 마찰계수, 마모, 윤활특성 시험분석기)


완벽한 저속~고속의 속도와 마찰거리 제어.

세계 시장 왕복형 베스트 셀러 입니다.

왕복형 마찰력 시험기로, 고속~저속 시험을 정밀하게 다양한 샘플을 설치하여 시험분석 가능

(HFFR 왕복형 고속 마찰마모윤활 시험기)

점접촉 왕복형 마찰마모윤활 시험 형상 입니다

1.점접촉시험

2.면접촉시험

ST-RT, 왕복형 선접촉, 마찰마모윤활 시험형상

3.선접촉시험

4.피스톤링/

라이너시험

5 Pin on Crossed Twin Cylinder

6. Cam-Slide/Roll Adapter

7. Gear-Slide/Roll Adapter

8. 핀온디스크

회전

유명 모델 TE 77 왕복형 고속 마찰력 측정기 시험분석기 입니다.


엔진의 핵심파트인 RING-LINER, Cam-Follower, Gear와 윤활유간, 혹은, SEAL 시일 재질과 폴리머 베어링의 표면의 건식 마찰마모윤활 특성 시험분석, 기초 소재, 코팅 등의 마찰마모윤활 특성 시험분석 가능 합니다.

연관된 시험기 리스트

CMP 연마공정 최적화 시험기
BLOCK ON RING 시험기
KRL 윤활유의 전단성 시험기
영국 PHOENIX사의 MTM 시험기로 윤활유의 견인력과 견인특성을 시험할 수 있는 MTM MINI TRACTION MACHINE 입니다.
MTM MINI TRACTION MACHINE

영국 Phoenix Tribology사 (= 구 Cameron Plint사), 모델 TE77

왕복형 고속 마찰력 측정기 에는 아래에 언급된 다양한 시험분석 장치가 공급 됩니다.

1. 기초 소재 시험-

->ASTM G 133 “Standard Test Method for Linearly Reciprocating Ball on Flat Sliding Wear”,


2. 연료유의 윤활성 평가

–>HFRR Fuel LUBRICITY TEST, ASTMD6079

3. 윤활유,그리스유의 내마모, 극압특성 평가

–> ASTM D5706/5707 , ISO/DIN 12156


4. 엔진 피스톤 링/라이너 표준시험

–> ASTM G 181 “Standard Practice for Conducting


Friction Tests of Piston Ring & Cylinder Liner Materials Under Lubricated Conditions”.


5. 자동차 엔진 컴프레서 부품 및 각종 소재의 시험,


6. 기어, 캠/태핏 밸브 전용시험장치


7. CV JOINT 시험장치, 구름접촉 베어링 시험장치


8. RAM류(실린더내 피스톤류)와 시일,밸브시트


9. 광범위한 속도 제어: 0.01-50Hz ( 추가옵션 100Hz)


10. 프레팅(Fretting) 및 다양한 ACCESSORIES


11. 스틱 슬립 시험(=Stick Slip Test, 초저속 0.01Hz 가능)


12. 온도 : 600℃(옵션에 따라 1000℃추가 가능)


13. ASTM D5706 ASTM D5707 시험 장치

피스톤 Ring/Liner

시편 및 Holder

Cam- Slide Roll Test

위 이미지 ; TE77 EP/-GEA, Gear-Slide Roll Test


CV JOINT 시험 장치 및 구름접촉 베어링 프레팅 시험 장치

이 시험장치는 접촉 스핀이 있는 슬라이딩 롤링 접촉을 모델링 합니다. 이것은 긴 마찰거리 스트로크에서는 TRIPOD CV 조인트의 동작을 모델링하고, 매우 짧은 마찰거리 스트로크에서는 구름접촉을 일으키는 롤링 요소 베어링의 진폭 회전 변위를 모델링하여 Fretting(프레팅) 현상으르 시험분석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저속으로 마찰운동을 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나, 저속~50Hz 이상의 고속 마찰운동 제어도 가능 합니다.

시험 동작 메커니즘 설명 ; 어댑터의 홈(groove) 내에서 볼(ball)이 왕복운동하면서 축(axle)의 기울기 변화로 인해 수직축 기준 회전(spin)이 유도됨. 마찰 거리 스트로크 중앙에서는 순수 구름(rolling)만 발생하며 스핀은 없음. 스트로크 말단에 가까워질수록 스핀 양이 최대에 도달함.



Keywords: ( 다양한 시험분석 요소 )

  • additive screening(윤활유와 그리스유의 첨가제 선별검사)
  • adhesive friction and wear(표면돌기의 접착성/융착성 마찰과 마모 현상)
  • aerospace materials(항공우주 재료)
  • anti-wear properties(내마모 특성)
  • automotive materials(자동차 소재)
  • ball on disc(볼온 디스크 형 시험)
  • bore polish(실린더 내부 연마)
  • boundary lubrication(경계 윤활 영역)
  • cam shaft materials(캠 샤프트 재료)
  • ceramics(세라믹)
  • chemisorption(화학흡착)
  • coatings(코팅)
  • composite materials(복합 재료)
  • contact resistance measurement(표면 저항 측정)
  • corrosion and wear(부식성과 마모)
  • crankcase lubricants(크랭크 케이스 윤활유)
  • cylinder liner materials(실린더 라이너 재료 평가)
  • delamination wear(박리 마모)
  • detergency screening(세정제 선별 검사)
  • diesel fuel lubricity(디젤 연료유의 윤활성 평가)
  • diesel pump materials(디젤 펌프 재료 평가)
  • drawing lubricants(인발용 윤활유 평가)
  • drilling muds(시추용 진흙)
  • dynamic friction(동적 마찰력)
  • extreme pressure properties(윤활유 그리스유의 극압 특성)
  • finger follower materials(핑거 팔로워 재료-자동차 밸브의 마찰면의 표면을 적게 해줘서 밸브의 소리를 안나게 만든 밸브)
  • forming lubricants(성형 윤활유 특성)
  • fretting(프레팅–밀어붙여진 두 면간의 미소 고속 진폭운동(微小振幅運動) 프레팅으로 생기는 마모를 프레팅 마모라고 한다. 이중 마모 가루나 마찰 면이 산화하는 등 화학작용을 수반하는 것을 프레팅 부식(fretting corrosion)이라고 한다. 이들에 의하여 접촉표면이 손상하는 것을 프레팅 손상이라고 한다. 차륜과 차축을 끼워 맞춤부나 레일과 이음매판과의 접촉부, 또는 볼트 이음부나 키와 키 홈의 접촉부 등에서 발생한다. 프레팅 손상이 발생한 끼워 맞춤부에는 코코아 파우더 모양의 마모분(쇠녹)이 나타나고, 그 표면은 흑갈색을 띤다.
  • fretting wear(프레팅 특성 마모–두 상대면간의 미소 고속진폭에 의한 마모현상, 고열 부식현상이 나타난다.)
  • friction modifier(마찰력 감소 첨가제 특성 분석)
  • fuel lubricity(연료유의 윤활성 평가)
  • FZG test simulation(기어-오일의 상대적 스커핑 내하중성에 대한 FZG 시험방법)
  • gear lubricants(기어, 감속기의 윤활유 특성 분석)
  • hertzian contact(헤르츠 응력 시험-접촉응력이라고도 불린다. 헤르츠응력이란 곡면을 이루는 두 개의 표면이 서로 밀어붙여졌을 때, 접촉부에 작용하는 집중응력을 말한다. 헤르츠응력은 기어 자체의 설계나 고강도를 필요로 하는 기어기구를 설계하는 경우 맞물리는 기어의 치면 강도를 계산할 때 쓰인다. 또한, 톱니의 굽힘강도를 구하는 경우, 루이스의 식이라고 불리는 간편한 산정법도 있다. )–>Hertz의 접촉응력 은 구(ball)와 구(ball) 접촉시, 구(ball)와 평면접촉시, 구와 내접평면(ball on hallow spherical surface) 접촉시, 평면에 서로다른 반경을 가진 곡면(curved surface) 접촉시, roller와 roller 접촉시, roller와 평면의 접촉시 응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어의 면압강도는 roller와 roller 접촉시 응력 입니다.
  • hydraulic fluids(유압유 특성 시험분석)
  • hypoid gear lubricants(하이포이드 기어를 윤활하기 위하여 개발된 오일이다.
  • 하이포이드 기어의 접촉면에 작용하는 높은 하중과 미끄럼 속도에 견딜 수 있도록, 고압에서도 끊어지지 않는 유막을 만드는 극압제를 첨가한 오일로서, 극압성 윤활유라고도 한다.
  • 기어오일은 API 서비스 분류나 MIL 규격으로 극압 첨가제의 첨가량에 따라 GL-1∼5로 분류되어 있으며, 기어의 종류나 사용 조건의 가혹한 정도에 따라 하이포이드 기어는 면압(面壓) 및 나선 방향의 슬립도 크고 가혹한 사용 조건 때문에 극압 첨가제의 첨가량이 많은 GL-5가 사용된다)
  • hypoid gear (차동 기어의 일종으로, 테이퍼 롤러 베어링에 지지된 구동 피니언 기어는 링 기어의 중심보다 낮게 설치되어 있는 스파이럴 기어(spiral gear) 형식이다.
  • 피니언 기어를 크게 제작할 수 있어 접촉률이 크고 원활하게 회전하여 감속비도 크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피니언 기어 위치를 낮출 수 있어 프로펠러 샤프트(추진축) 위치와 차체의 지상고도 낮출 수 있다.)
  • lubricity(디젤 연료유의 윤활특성 분석)
  • machine tool slideway lubricants(공작기계 Slideway의 윤활유 특성)
  • marine lubricants(해양기계,선박엔진등의 윤활유 특성, 유압유 특성)
  • mixed lubrication(혼합 윤활 영역 시험)
  • multi-function
  • non-ferrous materials(비철재료 시험)
  • on-line wear measurement(실시간 마모량 측정)
  • oxidative wear(산화 마모)
  • physisorption(물리흡착:기체분자 또는 용질이 고체면에 흡착할 때의 힘이 반데르발스 힘, 수소결합 등으로 화학흡착에 대해 흡착력이 약한 경우의 흡착현상을 일컫는다.)
  • pin on disc(핀 온 디스크형 마찰마모윤활 시험-옵션)
  • pin on plate(하부시편 네모난 플레이트 위에 상부시편 핀을 눕혀 선접촉 마찰마모윤활 시험)
  • piston ring materials(피스톤 링 재료 시험분석)
  • piston skirt materials(피스톤 스커트 부위 재료 시험분석)
  • powder metallurgy(분말야금: 분말야금이란 금속분말 또는 합금분말의 제조와 이들 분말을 이용하여 압축성형(compacting)한 후 용융온도 이하에서 소결(sintering)하여 금속제품 혹은 금속괴를 만드는 기술)
  • reciprocating seals(왕복형 시일특성과 마찰마모시험)
  • refrigerant lubricants(에어컨 냉매 윤활유 특성 시험분석)
  • scuffing(스커핑: 1. 섭동면(摺動面)에 긁혀 흠자국이 나는 것을 말하며, 섭동면이 달라붙어 움직이지 않게 되는 것을 교착(sticking)이라고 한다. 2.강한 금속마찰 등에 의한 피스톤링과 실린더벽 사이의 눈에 보일 만큼의 거친 마모상. 3.높은 압력으로 접촉하여 통상 오일로 윤활하고 있는 금속 표면의 국부적인 융착에 의하여 발생되는 상처로서, 스코어링(scoring)이라고도 한다.
  • 일반적으로 엔진의 피스톤 주위나 캠에서 볼 수 있는 상처를 스커핑, 기어에 의해서 발생하는 상처를 스코어링이라고 한다.)
  • seals(씨일재질의 stick slip 현상 시험)
  • slide/roll(미끄럼/구름 특성 마찰마모윤활 시험)
  • static friction(정적 마찰력 특성 분석)
  • stick-slip(스틱 슬립: 1. 마찰면 간의 미시적인 부착물이 미끄러져 일어나는 자려 진동(自勵振動)으로, 일반적으로 날카로운 톱니상의 마찰 변동을 표시한다. 스틱 슬립은 마찰 계수가 미끄럼 속도의 증가에 따라 떨어지는 경우와, 정적 마찰로부터 동적 마찰로 이동할 때의 불연속적인 마찰 저하를 포함할 때 발생될 수 있다. 2.원활하지 못하고 어딘가 무엇이 걸린 듯한 진동을 동반하는 마찰 현상으로서, 이동 테이블과 안내면 사이에서 일어나고, 이송 기구(移送機構)에서 발생하는 탄성 변형과 그 복원의 반복 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가공 정도(精度)나 기계 수명 및 생산성을 나쁘게 한다)
  • slide/roll(미끄럼/구름 특성 마찰마모윤활 시험)
  • surface treatments(표면 처리 연구)
  • synthetic base oils(합성 기유 오일 특성 분석)
  • valve seat materials(밸브 시트 재료 시험분석)

Test Specifications ;

Contact Configurations:

Ball on Plate (Point Contact)

Cylinder on Plate (Line Contact)

Area Contact

Optional Configurations:

Piston-Ring and Cylinder Liner

ISO Fuel Test Specimens

Load Range:

5 to 1000 N (TE 77/1000)

Loading Rate:

50 N/s (TE 77/1000)

Temperature Range:

Ambient to 600°C (옵션 영하 -50°C )

Heating Power:

800 W

Temperature Sensor:

k-type thermocouple

Frequency Range:

2.5 to 50 Hz

(Option;Up to 100Hz, Down to 0.02Hz)

Stroke Range:

0.05 to 15 mm (8 steps)

Contact Potential:

50 mV dc signal

Friction Transducer:

Piezo-Electric Type

Force Range:

– 500 to 500 N

Plate Specimen:

38 mm x 58 mm x 4 mm thick (typical)

Point Contact:

6 mm and 10 mm diameter ball

Line Contact:

6 mm diameter x 16 mm long pin

Area Contact:

12 mm diameter x 4 mm thick disc

Interface:

PLINT SLIM 2000 Serial Link Interface Module

Software:

PLINT COMPEND 2000

Motor:

0.55 kW 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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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찰마모윤활

열_분석기

베어링 시험기

스크래치,물성

3차원 표면형상

한미산업

지난 30여년간 국내 Tribology(마찰/마모/연마/윤활), 스크래치 마이크로 물성 고온 경도계, 베어링시험기, 3차원표면 형상측정기 내외경 측정기, 열_분석기, 열경화 시험기 등을 국내에 공급해오면서 기술산업 발전에 조금이나마 노력하여 왔습니다. 미.일.유럽 소재, 유명 제조공급사인 BRUKER, PHOENIX TRIBOLOGY, KEP, SETARAM, SETSMARMT, INNOWEP, TABER, AMTEC, WALKWAY, ANFATEC, SHINTO-HEIDON, ENEOS MATERIALS, TRICO사의 최첨단 장비들을 국내에 소개 및 판매 기술 지원하여 왔으며, 또한 이기술을 바탕으로 일부 품목 제조를 통하여 국산화에도 노력하여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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